본문 바로가기
남자/정치인

[김남국] '코인' 김남국 국회 복귀 / 나이 학력 프로필

by 조이뉴스24인물 2023. 6. 16.
반응형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질문을 받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코인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뒤 공식 활동을 자제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다시 국회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자신의 의혹을 소명하기 위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도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31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근처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리특위 출석 의사를 묻는 질문에 "결정한 절차에 따라 (출석해) 성실하게 소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날(30일) 국회 윤리특위는 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윤리심사자문위(자문위)에 회부하고 공식 심의 절차에 들어갔다. 변재일 윤리특별위원장은 "본인(김 의원)의 소명을 위해 자문위에서 발언 기회를 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자진사퇴나 본회의 출석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며 답변을 피했다.

 

 

김남국 방지법

국회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의 가상자산(코인) 재산 신고를 의무화하도록 한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이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날 열린 본회의에서는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이 재석 의원 268인에 찬성 268인, 국회법 개정안이 재석 의원 269인에 찬성 269인으로 모두 만장일치 통과됐다.
이 법안들은 거액의 코인 보유 및 투자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둘러싼 논란이 입법 로비 의혹으로 번지면서 처리에 급물살을 탔다.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은 국회의원을 포함한 4급 이상 고위 공직자의 재산 신고·공개 대상에 금액과 관계 없이 모든 가상자산을 포함하도록 한다. 가상자산 가액의 하한액이 없어 단 1원이라도 가지고 있다면 신고 의무가 있다. 기존 공직자윤리법에는 현금·주식·채권·금·보석류·골동품·회원권 등을 재산 신고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으나 가상자산은 제외돼 있다.

 

김남국 프로필

출생 : 1982년 10월 22일 /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현직 : 제21대 국회의원
학력
-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학사)
-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석사)
-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과정 수료)
신체 : 176cm
트위터 : https://twitter.com/lawmaker2024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namkuk_21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lawmaker2020

 

 

반응형